떡지는 머리, 해결방법은?

떡지는 머리

분명히 매일 머리를 꼼꼼하게 감는데도 떡지는 머리 때문에 마음 고생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더욱 여름철에는 유분기가 더욱 심해지는 것이 문제인데요.

이렇게 떡지는 머리는 개인의 자신감을 크게 하락시키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머리를 잘 감았는데도 떡지는 머리 어떻게 해결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에 더욱 심해지는 이유

고온다습 즉, 기온이 높고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은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입니다.

이때는 신체 곳곳, 특히 두피에도 유분기가 굉장히 많아지는데요. 흔히 머리가 떡지는 것이 두피에서 분비되는 땀이 많아지는 것을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떡지는 머리 , 체크할 것은?

첫번째, 머리를 만지는 습관

무의식적으로 머리를 자주 만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스타일을 이쁘게 마무리하기 위해서, 또는 마음이 불안정 할 때 손빗질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경우 손가락에 있던 노폐물에 의해 두피가 더욱 빨리 떡지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머리를 잘 말리지 않는 습관

준비 시간이 급해서, 또는 귀찮아서 머리를 감은 후에도 제대로 말리지 않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 때문에 머리가 떡지기도 하며, 이 외에도 낮 시간 활동 중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처리하기 위해서 머리를 저녁 잠에 들기 전에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나에게 맞지 않는 헤어제품

샴푸, 린스, 에센스 등을 나의 두피 상태에 맞지 않는 제품이 아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나의 두피는 지성인데 건선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등 나의 두피 상태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했을 때에는 금방 떡지는 머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댓글 남기기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