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보관하는 방법, 효능 오래 보관하기 위해

양파 보관하는 방법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여 항상 집에 구비해두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한번 구입할 때 대량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아 양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양파가 썩어 전부 섭취하지 못하고 버리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양파를 오래 보관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보관하는 방법

양파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보관할 시 2개월~3개월 가량 보관이 가능한데요. 베란다 활용이 가능한 경우라면 베란다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란다 보관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냉장고에 양파를 보관하는 것도 좋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만약 위에서 말씀드린 2가지 보관 공간 모두 사용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실온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니 요리를 바로 많은 양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량만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열린 바구니나 망사 가방, 종이 가방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비닐 봉지는 환기가 되지 않으니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냉동보관도 가능할까?

생양파는 냉동 보관 또한 가능한데요. 우선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크기대로 썰어 밀폐 용기 또는 알루미늄 호일, 비닐 랩 등에 싸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 경우 약 8개월~12개월 가량 보관이 가능하여 대량으로 양파를 구매했지만, 음식을 자주 해먹지 않는 경우라면 냉동보관이 좋은 선택입니다.

💚양파 상했는지 구별하는 방법

상한 양파는 어두운 반점이 생기고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만약 양파에 싹이 난 경우라면 양파가 상하기 시작한 것이니 싹이 나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부드럽고 흐물흐물하지 않은지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는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이 성분은 혈관 벽 손상을 막아주고 혈관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데 동무을 줍니다.

특히 퀘르세틴은 겉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육수를 낼 때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양파의 효능으로는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Subscribe to get the latest posts sent to your email.

댓글 남기기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