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특히 주의해야하는 ‘겨울철 질환’

추운 날씨에는 감염성 질환이 여럿 유행하게 됩니다. 겨울철에는 날씨 탓에 면역력이 저하될 위험이 높기 때문인데요.

겨울 이미지 1

오늘은 겨울철이면 특히 주의해야하는 겨울철 질환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기

겨울 이미지 2

겨울철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기침과 열, 콧물 등이 발생합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지만 심한 경우라면 수액치료 등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독감(인플루엔자)

겨울 이미지 3

매년 10월 중순 ~ 4월정도까지 독감이 유행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종류는 매년 변하기 떄문에 시기를 확인하여 독감 백신을 매년 접종해 주셔야 하며, 독감은 전파력이 굉장히 강하기 떄문에 외출을 금지해 주셔야 합니다.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심한 고열과 근육통, 피로감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장염 이미지 1

노로바이러스 장염은 계절과 관계 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겨울철 낮은 기온에서는 바이러스가 더욱 장시간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는 환자가 급증하게 됩니다.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발생하며 이로 인한 탈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외에서 온/습도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공기에 오랜 기간 노출된다면 면역력 저하의 위험이 있으니 이를 주의해 주셔야 하며, 외출 시 개인의 위생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여 비말 감염의 확률을 낮춰줄 수 있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질환이 의심되는 사람과 접촉을 한 경우라면 즉시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방치한다면 치료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여 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Subscribe to get the latest posts sent to your email.

댓글 남기기

알아보자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